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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펠러의 추력의 의미와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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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25 13:23 590 0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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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의 추력은 프로펠러가 뒤로 내뿜는 바람의 힘이 아닌 프로펠러가 공기 속을 지나가며
발생하는 양력입니다.

양력의 측면에서 보면 같은 양력을 가지는 기체라도 저속기와 고속기가 있습니다.
즉 같은 추력을 가진 프로펠러라도 저속프로펠러와 고속프로펠러가 있습니다.
이것을 Slow Flyer와 Direct Drive로 표현합니다.
비슷한 규격의 프로펠러지만 생김새는 다릅니다.
프로펠러 날개가 나뭇잎처럼 생긴 것이 Slow Flyer이고, 막대형이 Direct Driver입니다.

같은 추력(양력)이 발생하는 조건에서 비교하면
-------------------------------------------
구분             |     Slow Flyer    |    Direct Dirve
-------------------------------------------
프롭후류풍속 |     느리다          |    빠르다
소모전력(효율) |  적다(높다)     |    많다(낮다)
적용 기체      |     저속기          |    고속기
-------------------------------------------
예) 380모터에 Direct Drive 프로펠러는 5x4 내외의 프롭을 주로 사용하고
이때 소모전력은 대략 90W±20 정도이고 추력은 250g±50 정도 됩니다.
같은 모터를 기어드로 하면 Slow Flyer 프로펠러 10x8 이상을 사용하며
비슷한 소모전력으로 400g이상의 추력을 가집니다.
이때 기어드모터 구조는 프롭 후류 풍속이 느려서 저속기에 적합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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